본문 바로가기

아남댁 부자도서관 (책추천&도서리뷰)

[책추천] 부자의 그릇_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이즈미 마사토 지음, 소설)

우리는 돈을 어떻게 다룰까요? 부자의 그릇을 키워가 봐요!!

 

 안녕하세요. 아남댁 여인네입니다. 남정네의 도서 리뷰와는 다른 느낌으로 독후감스러운 글이 작성될 예정이며, 독서를 즐겨하지 않는 편이라 제가 추천드리는 도서는 아무래도 읽기 편하실 거예요 ㅋㅋㅋㅋ 제가.. 어려운 책은 잘 안 읽고 그나마 읽기 편한 책 위주로 읽기 때문이죠 ㅋㅋㅋㅋ더군다나 경제 관련 도서를 올해 3권 이상 읽는 것이 제 목표인데 경제 관련 도서가 딱딱하고 어렵다 보니 잘 안 읽네요.. 그래서 술술 읽히는 경제 관련 소설로 스타트합니다!!

 

 이번에 소개 드릴 책은 제가 읽은 경제 관련 올해 첫 도서인!! “부자의 그릇”입니다. 사실 남정네가 빌렸고 제가 찾아왔는데 책이 얇길래 펼쳐봤더니 소설이네요?ㅋㅋㅋㅋ그래서 냅다 제가 먼저 읽겠다고 했습니다 ㅋㅋㅋㅋ (두껍고 글 많은 책 싫어하는 편, 소설을 좋아하는 편 ㅋㅋㅋ)

 

 자! 도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아남댁 여인네의 도서 리뷰는 전반적인 도서 내용의 줄거리를 설명한 뒤 독서 후 제 개인적인 느낌을 정리하는 방식으로 하겠습니다. (스포 주의)

 

 부자의 그릇 도서의 전반적인 내용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은행을 다니던 평범한 가장이 학창 시절 친구의 제안으로 함께 요식업계 동업을 하게 되었고, 장사가 잘 되자 사업 확장을 무리하게 하는 과정에서 가족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에게 신뢰를 잃게 되고, 본인의 사업 원칙 또한 변질되면서 결과적으로는 빚더미에 앉게 됩니다. 이 남자에게는 아내와 딸아이가 있는데, 딸 아이는 아파서 병원에 입원해 있는 상황입니다. 아이가 아팠지만 본인은 사업을 한다는 이유로 가족들에게 신경을 많이 쓰진 못했죠. 그런 상황에서 조커라는 인물을 만나게 되죠. 소설의 끝자락에서 조커라는 인물이 누구인가 밝혀지게 되는데!! 바로 조커는 딸 아이가 입원해 있던 병원에 함께 입원을 해 있던 나이가 지긋한 할아버지입니다. 보통 할아버지는 아니에요. 음식으로 키운 회사를 경영하고 계신 분이시죠. 주인공의 딸 아이가 병실을 잘못찾아 들어가서 조커를 만나게 되었고, 딸 아이는 일인실에 쓸쓸하게 있는 조커의 말동무가 되어줍니다. 그 과정에서 딸 아이로부터 주인공의 이야기를 듣게 되고, 딸 아이가 주인공을 매우 좋아하지만 주인공의 사업 실패 후 아내와 이혼을 하게 되고 이런저런 사정으로 딸아이의 병문안 조차 못 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조커는 딸아이에게 약속하죠. 어떻게든 네 아빠를 반드시 이곳으로 데려오마 라구요. 퇴원 후 조커는 주인공을 찾으러 다녔고 우연히 발견하게 됩니다. 본인이 누군지 밝히지 않은 채 조커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하나하나 돈에 대한 이야기가 녹아있습니다.

 

여긴 차례만 봐도 교훈을 얻을 수 있는 거 같아요. 차례에 나와 있는 문구 들 중에 제게 와 닿았던 문구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돈을 다루는 능력은 경험을 통해서만 키울 수 있다.
돈은 그 사람을 비추는 거울이다.
돈은 ‘믿음’으로부터 생긴다.
돈이 ‘줄어드는 것’보다 ‘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라.
‘무엇을 하느냐’보다 ‘누구와 하느냐’를 따진다.
돈은 그만한 그릇을 지닌 사람에게만 모인다
돈의 지배에서 벗어나려면 주변부터 돌아보라
『부자의 그릇_ 이즈미 마사토 지음

 

 차례에 나와있는 문구만으로 가슴에 확 와 닿긴 어렵겠지만, 부자의 그릇 이 책을 다 읽으신다면 더 와 닿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돈은 결국 신용과 얽혀있으며, 돈을 다루는 능력은 개인별로 모두 다른데 그 능력 또한 돈을 다뤄봤던 경험으로부터 키울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1000만원이든, 1억이든, 10억이든 주식/적금/부동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다뤄봐야 그만큼 제 그릇이 커질 수 있다는 것이죠.

 

돈이 만능은 아니지만 돈을 다루는 방법을 바꾸면 인생도 바꿀 수 있어
『부자의 그릇_ 이즈미 마사토 지음

 

 로또에 당첨돼서 너무 큰돈이 생기자 더 잘 사는 게 아니라 파산하거나 망했다는 뉴스나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돈을 다루는 방법을 모르기에 생긴 일이겠지요.

 

 제게도 언젠가 로또든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적금이든 큰 돈이 생겨서 돈과 인생의 주인이 될 날을 기대하며, 오늘도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고자 이렇게 독후감 같은 도서 리뷰도 작성하고 또 다른 도서를 읽으러 갑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로, 조커가 주인공에게 한 말 중 인상 깊었던 대화 말 하나 아래 적어둘게용!

 

성공에 필요한 건 도전 정신과 경험이지, 돈이 아니란 말일세. 그리고 여러 가지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도 아주 중요하고.자네는 그 환경을 스스로 망가뜨렸어. 그러나 자네는 잘못한 게 거의 없어. 다만 조금 운이 없었을 뿐.
자네는 그 경험을 가지고 어디로 갈 텐가? 설마 무덤으로 가는 건 아니겠지. 나는 실패를 경험한 사람을 높이 산다네. 실패란, 결단을 내린 사람만이 얻을 수 있는 거니까.
『부자의 그릇_ 이즈미 마사토 지음